HOME 국제교류 ICN 소식
국제교류
International Events
ICN 소식
등록

ICN 국제 간호인력 포럼은 각국 정부들이 세계의 간호문제 해결을 위한 조치를 빨리 취할 것을 촉구함

작성자 관리자
2019.03.12
조회 2637
파일 다운로드 [s_1552378648_3000.jpg : 66KB]

ICN 국제 간호인력 포럼 (International Workforce Forum)은 각국 정부들이 세계의 간호문제 해결을 위한 조치를 빨리 취할 것을 촉구함

 

스위스 제네바 34

 

ICN 국제 간호인력 포럼 (International Workforce Forum) 참석자들은 각국 정부가 안전한 인력 배치, 양호한 근무 조건, 그리고 환자들과 간호사들의 더 좋은 미래를 보장 할 수 있는 조치들을 취할 것을 촉구했다.

 

베이루트에서 열린 이번 포럼은 ICN의 정책 및 활동을 각국 협회들에 알리기 위해 소집되었다.

 

하워드 캐튼 (Howard Catton) ICN CEO는 경험을 공유하고 세계 간호 인력의 현재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이 포럼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강조했다. 그는 "우리는 간호 인력을 유지하기보다는 빨리 잃을 위험에 처해져 있으니, 현재 간호 인력 유지는 각국 정부가 빨리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는 중대한 문제이다" 라고 말했다.

 

캐튼 국장은 단순히 몇 명의 간호사가 그만 두는 것이 아니라 수십년 경력을 가진 많은 간호사들이 그만 두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 간호사들은 고품질 및 안전한 간병을 제공하는데 필수적이지만, 다음 세대의 교육, 지원 그리고 멘토링에도 필수적이다" 라고 말했다.

 

이어서 "간호 문제에 대한 단 하나의 대답은 없고 묘책 또한 없지만, 우리는 공정한 임금, 안전한 인력 배치, 경력 발전, 폭력과 괴롭힘의 근절을 포함한 좋은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일련의 조치를 시행해야 한다" 고 말했다.

 

레바논 간호협회의 Myrna Abi Abdallah Doumit 회장은 안전한 근무환경, 적절한 재정 상황, 그리고 간호사들에 대한 존중이 인력 유지의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Doumit 회장은 ICN이 여러 나라에서 전문 지식과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경험을 통해 학습하는데 도움이 되는 포럼을 장려하고 지원해 준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표시하였다.

 

이번 포럼은 2020년을 간호사 및 조산사의 해로 지정 할 것을 제안한 WHO 이사회 및 테드로스 사무총장을 높이 평가했다. 포럼 참석자들은 전세계 간호 인력 모집 및 유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평가했다.

 

레바논 간호협회는 이번 포럼을 주최하고 동시에 Nursing Now 캠페인을 공식 출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