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사이버홍보실 보도자료
사이버홍보실
Public Relations
언론보도

간호협회, 제1기 KNA 대학생 활동가 워크숍 개최

작성자 홍보
2016.08.30
조회 3229
간호협회, 제1기 KNA 대학생 활동가 워크숍 개최 
전국 110개 간호대학에서 200여 명의 간호대학생 참여

  대한간호협회(회장 김옥수)는 8월 26일~27일, 27~28일 총 2회에 걸쳐 KNA 연수원에서‘제1기 KNA 대학생 활동가’워크숍을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운영되는‘KNA 대학생 활동가’는 보건의료정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모니터링 및 정책 개선 활동 등 간호사 이미지 제고를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워크숍은 시·도별로 두 그룹으로 나눠 각 1박2일간 총 2회 실시했으며, 110개 간호대학에서 200여 명의 간호대학생이 참석했다.

  워크숍 첫째 날에는 △간호전문직과 간호정책(김옥수 회장), △KNA 대학생 활동가 사업 소개(곽월희 홍보위원장), △모니터링 정의와 활동 방법(김헌경 충청대 교수) △기사 작성법 및 실제(백찬기 홍보국장), △블로그 및 SNS 활용방법(김지연 지음랩 실장) 등의 강연이 진행됐다.

  강연 이후 조직 활성화를 위한 지역별 모임 시간이 마련됐으며 향후 활동을 위한 역할 분담 및 운영방안 등에 대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은 명사로 초청된 신경림 전 국회의원이 ‘간호 관련 이슈 및 정책’에 대한 특강을 진행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전날 진행된 지역별 모임 결과에 대한 조별 발표를 통해 활동계획 등 다양한 의견을 교류했다.